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드롱기 다이나미카 ECAM350.15.B] 5년째 가정용으로 사용해본 찐 후기

by hyeonine 2023. 11. 29.
728x90
반응형

 

벌써 이 드롱기 커피머신을 사용한지 5년정도 됐더라구요

저도 처음 살때 워낙 고민됐던지라 다른분들께 도움이 될까하여서 후기 써봅니다!

 

 

우선 제가 구매한 제품은

ECAM350.15.B

전자동 커피머신입니다 

데일리로 사용하실 분들은 무조건!! 전자동 추천드려요 ㅋㅋ

따로 원두 갈고 추출해내는게 감성일 순 있으나..

금방 귀찮아지고 닦고 하는게 더 일이에요 ㅋㅋ

 

전자동중에서도 이 모델이 깔끔하고 세련돼보여서 선택했어요!

역시나 아직도 질리지 않네요 ㅋㅋ

 

입맛에 맞는 원두 구입하셔서 위에 뚜껑열고 부어주심 되구요

갈린걸로 구매하신 분들은 저기 작은 구멍에 넣어주심 됩니다

 

조작버튼은 정면에 

에스프레소                      룽고

에스프레소+ 뜨거운물    룽고+뜨거운물

스팀                                  ?..사용해본적 없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룽고는 에스프레소랑 비슷한데 양이 좀더 많이 나오는것 같아요

 

 

오른쪽엔 물담는 통

가운데 아래쪽에는 커피찌꺼기가 쌓이는 통입니다

 

 스팀기도 있어서 우유를 따뜻하게 데워먹을 수 있어요

저는 집에서는 아메리카노만 마셔서 거의 사용하진 않았어요

사용 후에는 잘 닦아두셔야해요!

 

2x를 누르고 에스프레소를 선택하면 투샷을 동시에 내릴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바로 기계에서 아메리카를 내리는것 보다

뜨거운물을 컵에 먼저 받아서 에스프레소를 내려먹는게 쓴맛없이 깔끔하고 더 맛있었어요!

 

 

크레마 보이시나요..ㅎㅎ

남편이랑 하루에 한두잔쯤 먹기때문에 뽕은 진작에 뽑았구요

한번 사면 오래 쓰는 제품이기때문에 저렴한것보다 제대로된 기계 하나 사는게 훨씬 이득인것 같아요

5년째 사용중이지만 아직도 만족하면서 사용중이에요!

사이즈도 적당해서 사무실 용으로도 많이들 쓰시는것 같아요

드롱기 다이나미카 ECAM350.15.B 추천추천합니다 ^.^b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