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부3단의 요리

[아기 치즈볼] 네모치즈로 간단 치즈볼 만들기

by hyeonine 2020. 3. 22.
728x90
반응형

 

오늘은 네모치즈로 짭짤고소한 치즈볼을 만들어 봤어요!

몇년 전에 인터넷에 유행하던건데

치즈볼 치니까 치킨이랑 같이 오는 그 치즈볼만 나오더라구요 ㅋㅋ

찾다보니 요새는 아기들 간식으로 아기치즈볼 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었어요

영양가있고 간단히 만들 수 있어서 엄마들 사이에서 유행인가봐요

간만에 생각난 김에 만들어 보았습니다 :)

 

필요한건 요 네모치즈와 종이호일과 전자레인지 뿐!!

만드는 방법도 엄청 간단합니다

 

 

연한치즈랑 노란치즈 두가지가 집에 있길래 둘다 한장씩 준비 해봤어요

 

치즈를 작게 잘라줘야 해서

먼저 칼등으로 요렇게 길을 만들어 줍니다

힘조절 실패해서 비닐까지 잘랐네요 ㅋㅋ

이렇게 하면 손으로 뜯어내기 쉬워요

 

물론 대충 아무렇게나 뜯어내도 상관은 없어요

 

 

접시위에 종이호일깔고 치즈들을 약간의 거리를 두고 배치 해줍니다

종이호일을 깔아야 접시에 들러붙지 않아요

 

그리고 전자렌지에 1분!!

흠...........

하얀치즈는 모짜렐라였나 다 녹아버렸네요 ㅠㅠ

노란치즈도 한김 식혀주니 바삭한 식감이 나긴 했는데

좀만 더 익었음 좋겠네요!

 

전자렌지마다 화력이 다르니 30초 간격으로 타지않는지 잘 봐줘야 해요

 

그래도 부풀어서 바삭고소한것이 제법 치즈볼 같아요 :)

 

간식으로 냠냠

 

뭔가 아쉬우니 재도전 합니다..

이번엔 노란치즈 두장으로 전자레인지 강으로 2분 돌려줍니다

 

아까보다 좀더 노릇노릇하니 잘 구워졌어요!

처음에는 좀 눅눅한데 한김 식혀주면 바삭해져서 훨씬 맛있어요

 

 

입이심심한데 간식이 없을때나 맥주안주로 찰떡이에요

치즈로 만들어서 아이들 간식으로도 너무 좋을 거 같아요

만드는 방법도 매우 간단하고 색다른식감의 치즈라 좋아요

아기치즈볼이지만 우리집에 아기는 없으니 제가다 먹어야겠네요 ㅋ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