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이 해준 요리

[문화통닭] 성산일출봉 근처 유명한 치킨 맛집

by hyeonine 2020. 9. 21.
728x90
반응형

 

  최근 제주도 휴가에서 저희는 성산일출봉 근처에 숙소를 잡았는데 숙소에서 주변맛집으로 여기 문화통닭이 아주 가깝다고 자랑하더라구요. 알고보니 티비에도 정말 많이 나온 로컬 맛집이었어요. 코앞에 두고 안먹어볼 수 없으니 야식으로 바로 포장 해왔습니다.

 

문화통닭

 영업시간은 오후3시부터 밤10시 반까지 테이블 가능시간은 6시부터 밤9시까지 네요.

 제일 대표메뉴는 아무래도 마늘이 올라간 후라이드치킨인것 같았어요. 양념도 맛보고 싶어서 반반으로 한마리 주문했어요. 

 가게내부에는 작은테이블이 4개정도 있었는데 대부분 기다렸다 포장해가시고 가게에서 드시는분은 안계셨어요. 거의 숙소에 방잡고 사다가 드시는분이 많은 것 같아요. 주문하고 나오기까지는 40분 정도 걸렸고 그냥 근처에 적당히 산책하다가 받아왔어요. 밤이라 길이 어둡고 동네가 작아서 산책하기 좋은 길은 아니더라구요.

 

 아무튼 받아온 치킨 입니다. 호텔에 투숙하시는 분들은 꼭 드시는지 엘리베이터 탈때마다 이 마늘치킨 냄새가 엄청나더라구요. 바로 세팅해서 먹어봤어요.

 다시봐도 군침도는 한상차림이네요. 여기 진짜 특이한점이 밥과 김치를 함께줍니다!! 치킨에 함께 오는건 처음봐서 잘못온건가 싶기도 하고 제주도에는 원래 치킨시키면 밥과 김치를 주는걸까요? 아님 이집만의 특색일까요? 아무튼 덕분에 치밥할 수 있었어요. 김치도 맛있었고 밥도 찰져서 든든하고 은근히 잘어울리는 조합이었어요.

 후라이드에는 생마늘이 올라가는데 겉돌지 않고 잘어울리는맛 이었어요. 튀김옷도 맛있고 닭도 야들야들하니 퍽퍽하지 않고 맛있었어요. 양념도 달짝지근하니 딱 맛있는 양념치킨 맛이었어요. 이 작은동네에서 작은 치킨가게가 이렇게 유명해진 이유가 있었네요. 가성비도 좋고 맛도 있고 밥과 김치도 잊지못할 조합이었네요. 성산일출봉 근처에 오시면 꼭 드셔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