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이 해준 요리

[소금바치 순이네] 불향가득 매콤한 돌문어 볶음 / 제주도 구좌읍 맛집

by hyeonine 2020. 9. 23.
728x90
반응형


 오늘 포스팅은 제주도에서 맛있게 먹었던 돌문어 볶음 요리 입니다. 제주도에서 문어요리를 먹어본적은 없었는데 후기들을 찾아보니 사진도 너무 맛있어 보이고 평도 좋더라구요. 돌문어를 안먹어봐서 궁금하기도 해서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소금바치 순이네

 

 

 가게는 넓은편은 아니지만 앞에 주차할 자리는 넉넉했어요. 바닷가 바로 앞이어서 뷰가 좋더라구요. 

 

 내부는 좌식으로 앉을 수 있는 테이블도 있었고 식탁에 앉을 수도 있었어요. 보기보다는 테이블이 꽤 많아서 손님들이 꽤 많이 오셨어요. 이날은 야식을 먹을 예정이라 돌문어볶음 소자로 주문했습니다.

 깔끔한 구성의 반찬입니다. 옆의 그릇은 홍합껍데기 빼놓으라고 내어주셨어요. 반찬은 전체적으로 간이 좀 짭잘한 편이라 밥반찬으로 좋을 느낌이었어요. 

 드디어 나온 돌문어볶음 소짜입니다. 맨밑에 소면이 깔려있구 홍합과 돌문어볶음, 그리고 맨위에는 직접키운것 같은 깻잎들이 올라가 있었어요. 불향가득한 냄새부터 너무 좋았어요.

 깻잎과 살살 비벼서 소면 먼저 먹어줍니다. 가격에 비해 문어가 많이 든편은 아니었는데 부드럽고 쫄깃해서 너무 맛있었어요. 간이 좀 쎈편이긴 했는데 이런 문어볶음에는 딱 잘어울리는 맛이었어요. 양념맛이 엄청 중요한 요리죠 ㅎㅎ

 문어와 소면함께 먹으니 진짜 맛있었어요. 많이 맵지도 않고 누구나 좋아할만한 맛이었습니다. 사진찍어서 sns에 올리면 음료한병 주는 이벤트도 하고있어요!

 마무리로 밥까지 비벼서 먹으면 완벽하죠 ㅎㅎ 양념만 있어도 밥한공기 먹을 수 있을것 같았어요. 왜이렇게 인기가 많은지 알것 같더라구요. 이런류의 낚지볶음이나 문어볶음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드셔보세요!

 가게 앞에 묶여있던 멍멍이 ㅎㅎ 사람보면 좋아서 가만히 있질 않아서 사진을 제대로 찍은게 없네요.

 식당 앞에 산책길이 꽤 잘되어있어서 식사 후 산책겸 잠깐 바다앞에 걷기도 좋았어요. 성산일출봉 근처 맛집으로 추천드립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