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이 해준 요리

[고등어쌈밥] 집밥느낌의 맛있는 고등어묵은지찜 / 성산맛집

by hyeonine 2020. 9. 20.
728x90
반응형

 

 오늘 리뷰해볼 맛집은 성산일출봉 근처 고등어묵은지찜 맛집이에요. 어디선가 제주 현지분들이 많이 가는 맛집이라고 강추하는 글을 보고 얼마나 맛있길래 그럴까 궁금해서 가보게 되었습니다.

 

고등어쌈밥

가게는 큰편은 아니지만 웨이팅은 없었어요. 주차장은 넓찍해서 좋았고 주차장 넘어로 성산일출봉이 보이네요.

cocodane.tistory.com/78

 

[제주 스타벅스 한정메뉴] 음료, 푸드, 텀블러, MD 상품, 총정리 / 제주성산DT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도 관련 마지막 포스팅 입니다. 대부분의 여자분들이 그렇듯 저도 예쁜카페 가는걸 좋아해서 어디 여행가면 그곳만의 예쁘고 유명한 카페를 찾아가는걸 좋아합니다. ��

cocodane.tistory.com

 

 가게 바로 옆에 지난번 리뷰했던 제주성산DT점 스타벅스가 있었네요. 알고 온건 아닌데 찾아온 집 바로 옆에 있어서 반가웠어요. 여기서 식사하시고 바로 스타벅스에서 음료 픽업해가시면 딱일것 같아요.

 가게앞의 수조엔 작은 전복? 같은 것들과 문어같은 것들이 들어있었어요. 잘은 모르지만 싱싱해보이네요. 아마 해물뚝배기에 들어가는 애들인것 같아요. 예전에 1박2일에 나온집이었네요. 방송사진도 많이 붙어있어서 재미있었어요.

 가게 메뉴판 입니다. 제일 대표메뉴는 고등어쌈밥이고 흑돼지두루치기나 생선구이, 뚝배기 등등 다양한 메뉴가 많았어요. 여럿이서 오시면 다양하게 맛 볼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 

 먼저 깔끔한 반찬들이 나오는데 다 각각 맛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특히 저 간장게장은 많이 짜지 않고 딱 좋았는데 리필은 안되고 3천원 추가해서 먹어야 하더라구요. 고등어쌈밥답게 쌈도 한가득 내주셨어요.

 

고등어 묵은지찜은 거의 조리된 상태로 나오는데 끓이면서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딱 맛있게 끓인 정석느낌의 고등어 찜 이었어요. 많이 맵지도 않고 호불호 없을 맛이었고 고등어도 싱싱한 느낌으로 비리지 않고 맛있었어요. 쌈밥답게 고등어살을 쌈에 싸먹으니까 생각보다 잘어울리더라구요. 묵은지도 맛있고 왜 현지인맛집인지 알것 같더라구요. 

 반찬도 다 맛있고 집밥느낌이라 속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간장게장은 별도로 구매할 수 있어요. 사가고 싶었는데 들고다닐 자신이 없어서 말았습니다. ㅎㅎ

식사 후엔 광치기 해변이 걸어서 갈정도로 가까이에 있어서 산책겸 가보았는데 가는 길도 공사중이라 험하고 조명이 하나도 없어서 많이 볼게 없었네요. 그래도 점심에는 산책겸 가볼만 할것 같아요! 성산일출봉근처 맛집으로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