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이 해준 요리

[귤루올루] 터키 가면 꼭 먹어야 하는 디저트 귤루올루 피스타치오 바클라바

by hyeonine 2020. 11.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몇일 전 티비를 보다가 아주 예전에 했던 다큐를 보는데 터키의 유명 디저트 가게라며 귤루올루편을 하고 있었어요. 아주 오랜 전통의 가게이고 유명한 곳이라 어떤맛이려나 궁금했는데 마침 인터넷 배송이 가능해서 주문 해봤습니다. 

귤루올루

 코로나 때문에 터키는 커녕 어디 잘 가지도 못하는데 언제 먹어볼 수 있으려나 했는데 이렇게 바로 배송시켜 먹을 수 있다니 정말 세상 좋아진것 같아요 ㅎㅎ 가격은 250g 12,400원 이네요. 

 박스에는 가게 간단 소개와 역대 사장님들 얼굴이 나와있네요. 1871년부터 이어저 오는 가게라니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8조각이 진공포장되어 들어있어요. 방송할 당시에만해도 배송은 하지 않고있는 것 같던데 집에서 편하게 맛볼 수 있다니 좋네요. 

 페스츄리처럼 아주 얇은 반죽을 여러겹 쌓고 중간에 피스타치오 가루를 넣어 끓는 시럽을 여러번 뿌려서 만든 과자 입니다. 원래도 페스츄리류를 좋아해서 딱 제취향이겠다 싶었어요. 견과류도 들어있어서 디저트로 먹기 딱이네요. 

 맛은 역시나 엄청 답니다 ㅎㅎ 단걸 좋아하는 편인데도 하나 이상 먹기는 힘들정도로 달아요. 커피나 차랑 드시길 추천 드립니다. 생각했던 맛이긴 하지만 티비에서 본 터키과자를 맛볼 수 있었다는것에 만족합니다! 터키를 가진 못하지만 맛이 궁금하신 분이나 터키여행때 맛봤던게 그리운 분들께 추천드려요 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