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젖병 떼는법] 빨대로 분유 안먹던 돌아기 3일만에 젖병 뗀 방법

by hyeonine 2023. 2. 6.
728x90
반응형



돌잔치도 끝나고 이제 분유도 젖병도 뗄시기가 된 울아기 ㅎㅎ
사실 우리아가는 이유식할때 6개월쯤 부터 빨대컵으로 물은 참 잘먹었어요!

그런데 이제 슬슬 분유도 빨대컵으로 먹여보려하니
빨대컵은 물 젖병는 분유
이게 딱 고정돼버린건지 빨대컵에 분유를 넣어주면 안먹는거에요 ㅠㅠ
처음 쭉빨더니 팍 뿜어버렸어요 ㅋㅋㅋ
물컵에서 왜 분유가 나오냐는 표정으로요😂

어디서보면 애기가 빨대컵에 안먹어도 컵 바꿔주지말고 단호하게 젖꼭지를 버려야한다는 얘기도 있던데
그렇다고 분유 한모금도 안먹는데 그대로 안먹고 넘어가게 하기는 좀 그렇더라구요 ㅠ

배고프면 자다가 금방 깨기도 하구요

그래서 폭풍서치하다가 알아낸 방법!!

 


젖꼭지 > 스파우트꼭지 > 빨대꼭지
순으로 시도해보세요!

스파우트꼭지는 처음 빨대무는게 어려운 아가들이 중간에 시도해보는건데 분유만 안먹는 경우에도 이게 통하더라구요 ㅋㅋㅋ



스파우트꼭지는 이렇게 생겼어요
앉아서 먹는 연습을 해야하기때문에 빨대까지 있는 제품을 선택했어요

제가산건 순수아 라는데서 나온제품 구매했는데
이거 꼭지는 괜찮은데 밑에 빨대가 너무 흐물거려서 씻기도 힘들고 위아래 결합도 어렵더라구요 ㅋㅋㅋ
짜증나서 빨대는 한번쓰고 버려버렸어요 ㅋㅋ
저꼭지만 사서 다른 빨대 끼워쓰는게 낫습니다


처음 줘봤는데 기대이상으로 쭉쭉 잘먹어요 ㅎㅎ
그냥 빨대랑 확실히 느낌이 다른가봐요 ㅋㅋ

이렇게 이틀정도 잘먹길래 다시 빨대꼭지로 시도해봤어요!

 

두근두근

 

 

조금 멈칫 하는가 싶더니 쭉쭉 잘먹어주네요! ㅎㅎ

배가 덜고픈건지 아직 익숙하지 않은건지 조금 남기긴 했지만 빨대컵으로도 분유를 먹을수 있다는건 확실히 알게 한것 같아요

아직 젖꼭지보다는 먹는게 느리고 좀 남기긴 해요

하지만 이제 몇번더 먹다보면 완전 괜찮아 질것 같아요 :)

 

아 그리고 추가 팁은 빨대컵으로 물을 잘안먹을때는 조금 달달한 음료를 섞어줘보세요

배도라지즙이나 아기쥬스같은거요

그럼 맛있어서 쭉쭉 원샷할기세로 잘 빨아먹습니다 ㅎㅎ

달달한 음료는 돌이후에 먹이는걸 권장하고 돌이전 아가들은 물에 조금 타주는게 좋을것 같아요

그럼 젖병떼기 꼭 성공하세요 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