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이 해준 요리

[족만이 족발] 집에서 편하게 배송받아 먹는 1~2인분 족발 추천

by hyeonine 2020. 5. 28.
728x90
반응형

 특별한 날 자주 먹게 되는 족발이나 보쌈은 비싸고 한상 거하게 차려먹는게 일반적이죠? 양도 많고 비싸서 여러명이 모였을때 대부분 먹게 되더라구요. 그러가다 우연히 발견한 제품인데 1~2인분 용으로 배송받아 먹는 족발이 있다고 해서 주문 해보았습니다. 

 

족만이 순살 족발

 

 

 초록창에 족만이 족발 검색하시면 바로 보이실거에요. 간편하게 데우기만 하면 먹을 수 있게 진공 파우치 형태로 배송됩니다. 1인분에 적당한 200g(2,900원)과 2인분에 좋은 300g(4,900원) 이 기본 단위 입니다. 가격도 매우 저렴하죠?

 

 소스는 옵션인데 마늘소스, 불소스, 된장소스, 마요와사비소스로 구성되어있네요. 저는 이번에 마늘소스와 불소스를 추가로 구매하여 보았어요. 소스도 저렴해서 가볍게 추가 하기 좋더라구요.

 무엇보다 리뷰도 15,000개가 넘어서 믿고 주문 해보았어요.

 

 

 

 배송은 이틀만에 온것 같아요. 언제나 반가운 택배를 바로 뜯어보았습니다. 처음에 물컹해서 녹은건가 싶었는데 냉장상태로 배송되는거라 그런거더라구요. 아이스박스에 아이스팩과 함께 깔끔하게 포장되어와서 일단 만족스러웠습니다.

 주문한대로 300g짜리 순살족발 3팩, 소스2가지가 함께 들어있었어요.

 

 

 조리 방법으로는 끓는물에 중탕,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모두 가능하지만 저는 제일 추천하는 방법이라고 안내되어있는 중탕으로 조리 해보았습니다. 족발이 잠길정도로 물을 넣고 10분정도 끓여주었어요. 진공포장되어있는 포장지는 폴리에틸렌으로 환경호르몬 문제가 없는 소재라고 합니다.

 

 

 족발 데워서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주기만 하면끝입니다. 뜯으니까 바로 향도 너무 좋더라구요. 윤기좔좔 흐르고 촉촉한게 딱 먹음직스럽게 잘 삶아졌어요. 오늘은 마늘소스와 함께 먹어보려고 마늘소스도 바로 위에 부어주었습니다. 

 

 

본고장 비빔 막국수

 

 족발에는 막국수가 빠지면 섭하다 싶어서 마트가서 막국수 하나 사와보았습니다. 저는 잘 몰랐는데 남편이 본고장 여기서 나온 우동을 어릴때 맛있게 먹었다고 해서 믿고 구매 해보았습니다. 가격은 세일해서 1,900원 이었고 구성품도 일반적인 제품들과 비슷했어요. 

 맛은 솔직히 그냥 그랬습니다. 딱 가격만큼의 맛이었어요. 면이 찰진 느낌이 없고 소스는 그럭저럭 이었어요. 그냥 보급형 막국수 같은 맛이었습니다. 

 

 

 그렇게 차려진 한상 입니다. 양이 적으려나 싶었는데 둘이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어요. 족발집에 소자시키면 커다란뼈위에 고기 올려주는데 그거랑 양이 비슷한거 같기도 해요. 

 맛도 애매한 족발집 보다는 훨씬 맛있었어요. 솔직히 큰 기대는 안했는데 가격대비 아주 만족스러운 맛입니다. 고기도 촉촉하고 껍데기 부분도 쫄깃하고 야들야들해서 맛있게 먹었어요. 양도 이정도면 충분한것 같아요. 

 

함께 주문한 마늘소스도 알싸한 맛 없이 달달해서 맛있게 먹었어요. 다음에도 소스는 추가 구매 할거같아요.

 

 밥 반찬으로도, 간식으로도 좋고 야식으로도 아주 적당한 것 같아요. 족발하면 뭔가 좀 과한 느낌이라 쉽게 먹기 힘든데 이렇게 양도 적당하고 먹기도 편하게 나와주니 너무 좋은것 같아요. 

 무엇보다 부담없는 가격이라 앞으로도 자주 사먹을 것 같아요. 진짜 추천 드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