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부3단의 요리

[샷 그린티 라떼] 오설록 가루녹차로 스타벅스 메뉴 만들기

by hyeonine 2020. 4. 3.
728x90
반응형

 

이제 완전한 봄 날씨가 되었습니다.

새싹들이 초록초록하게 나오는걸 보니 녹차라떼가 생각나서 만들어 보았어요.

 

샷 그린티 라떼 

 

 

지난 겨울에 제주도 오설록 카페에 방문했다가 맛본 그린티 라떼가 너무 맛있어서 사온 프리미엄 말차파우더 입니다.

기본 그린티 파우더도 있었는데 직원분께 여쭤보니 매장에서 만드는 그린티 라떼에는 요 프리미엄 말차 파우더가 들어간다고 하시더라구요. 

기본 그린티 파우더 보다는 조금 더 비쌌던걸로 기억하는데 확실히 더 고급스러운 맛이 납니다.

매장의 그린티 라떼와 비슷한 맛을 기대하신다면 이 프리미엄 말차 파우더를 사시기를 추천 드려요.

 

 

오설록 프리미엄 말차 파우더로 그린티 시럽을 만들어 주겠습니다.

파우더는 이만큼 이면 됩니다. 저는 작은 잔이 따로 없어서 소주잔을 사용 했어요.

취향에 따라 진한걸 좋아하신다면 조절 해주셔도 좋습니다.

 

 

파우더에 뜨거운물 약간과 꿀 두스푼정도를 넣어 주었습니다.

프리미엄말차 파우더는 단맛이 전혀 없는 파우더 이기 때문에 꿀이나 시럽을 별도로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이 또한 취향껏 조절해주시면 되는 부분 입니다.

 

 

그린티 시럽을 잘 섞어서 준비 해주시고 준비된 컵에 조심스럽게 부어줍니다.

얼음도 한스쿱 넣어주었어요.

따뜻한 샷그린티라떼를 원하시면 얼음은 생략하고 바로 따뜻한 우유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우유를 조심스럽게 따라 줍니다.

천천히 따라야 층이 생기면서 그라데이션이 돼서 예쁘게 나와요.

 

 

카페인이 부담스러우시면 에스프레소 생략하고 지금상태 그대로 마셔도 충분히 맛있는 그린티 라떼 입니다.

 

저는 커피를 좋아하기 때문에 샷을 추가해서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에있는 커피머신에서 에스프레소를 내려주었어요.

집에 투명한 에스프레소잔이 없어서 마찬가지로 소주잔에 받아봤는데 사이즈가 딱 맞네요.

샷잔 없으신 분들은 소주잔 추천드려요..!

크레마 그라데이션 된것이 아주 잘 나왔네요.

 

에스프레소 없으신 분들은 카누나 블랙커피를 진하게 타서 준비 해주시면 됩니다.

 

 

샷도 조심스럽게 부어주면 완성 됩니다.

그라데이션도 너무 예쁘게 나오지 않았습니까?!

 

 

워낙 그린티라떼를 좋아해서 스타벅스에서도 샷그린티 라떼를 즐겨 먹는데 꽤 비슷한 맛이 납니다.

오히려 그린티 진하기와 당도를 취향껏 조절 해서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오설록 프리미엄 말차 파우더가 신의 한수 인 듯 합니다.

엄청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맛이 나요.

 

 

섞어주면 아래와 같은 모습 입니다.

카페갈 필요 없이 집에서 즐기는 홈카페 너무 좋네요.

 

그린티파우더 다이어트용으로 물에 잔뜩타서 마시곤 했는데 이렇게 그린티라떼에 샷추가해서 먹는것도 색다르고 너무 좋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니 도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