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이 해준 요리

[소섬전복] 제주도 우도 전망좋은 전복요리전문점 추천

by hyeonine 2020. 5. 9.
728x90
반응형

 

 계속되는 우도 관련 리뷰 입니다. 자주 올 수 없는 우도이니만큼 뭘먹을까 신중히 골라보았는데요.

그중에 선택 된 곳은 바다뷰를 바라보며 식사할 수 있는 전복요리전문점 입니다.

 

소섬전복

 

 위치는 우도 오른쪽 아래 4시방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열심히 한참 달리다가 도착 한곳이에요.

 마찬가지로 가게 앞에 전기차 파킹하고 입장 했습니다. 가게 뒤편에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습니다.

외관은 깔끔하고 세련된 편이었어요. 기분좋게 입장 해보았습니다.

 

 

 

점심시간이 약간 지났었는데 손님들이 꽤 많이 계셨어요. 우도 필수코스 인가봅니다. 들어가자마자 통유리창에 바다뷰가 보여서 탁트인 느낌을 받았습니다. 마침 비어있던 창가뷰를 안내받아서 기분좋게 착석 했습니다.

 

 

소섬전복 메뉴판

 기본적으로 전복밥과 메뉴 포함된 구성을 하고 있네요. 세트메뉴로 하시면 전복구이 6미를 만원만 추가하시면 드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전복물회2 + 전복뚝배기1 + 전복성게미역국1 이렇게 주문 했어요.

 

 

 주문하자마자 나오는 기본반찬 구성입니다. 흑돼지구이 한판과 콩나물, 김치, 간장게장, 그리고 전복젓갈이 나옵니다. 

이름이 게우젓갈이라고 하네요. 아무튼 흑돼지구이에 요젓갈을 올려먹으면 맛있다고 설명 해주셨어요.

 함께나온 간장게장도 아주 연하고 맛있었습니다. 한번리필도 되고 포장판매도 하고있어서 한통 사왔습니다. 들고 서울까지 가는게 불편했지만 후회없는 선택이었습니다. 집와서 또먹어도 맛있었어요!

 

 

전복물회

 음..일단 전복물회 육수는 기본 물회육수 맛 이었구요 전복은 사진에 보이는게 다입니다. 밑에깔린 전복이나 다른 해산물은 없었습니다. 오이70% + 미역25% + 전복 5% 정도였네요. 맛이 없진 않았습니다. 다만 오이가 너무 많아서 좀 아쉬웠네요.. 

 함께나온 전복밥은 그냥 맨밥에 구운전복 약간과 김가루가 올라간거였네요. 전복밥이라고 해서 저와 일행모두 전복내장이 들어간 솥밥느낌..?을 생각했는데 너무 많은걸 바란걸까요. 아무튼 뭐 전복살이 약간 올라간 밥을 줄여말한거라면 틀린말은 아니네요.

 

 

전복성게미역국

 다른일행이 주문한 전복성게미역국 입니다. 전복살과 성게가 들어간 미역국입니다. 무난무난한 미역국 맛 이었습니다. 

 

 

전복 뚝배기

 제가 고른 전복 뚝배기 입니다. 전복과 딱새우, 게, 홍합등 해물이 꽤 들어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미나리가 들어가있어서인지 국물이 엄청 시원했습니다. 맑은 국이라 밍밍하지 않을까 했는데 된장베이스가 되어 있는 엄청 감칠맛나고 얼큰한 맛의 해물뚝배기 였습니다. 주문했던 메뉴중에 이 뚝배기가 제일 맘에 들었어요.

 

 

 식사를 마치고 나가기 전에 손님들이 많이 빠져서 한컷 더 찍어봤어요. 뷰가 너무 좋아요.

 메인메뉴자체도 나쁘지 않고 반찬으로 게장과 흑돼지구이가 나온다는점, 그리고 뷰가 좋아서 찾아올만한 맛집인듯 합니다. 가게 인테리어나 위생관리도 깔끔하니 잘돼있는 듯 했어요.

 

카운터에 말씀하시면 구매할 수 있는 간장게장과 게우젓갈! 택배로도 가능합니다. 다양한 과자나 초콜릿도 함께 판매 하고 있어서 기념품용으로 좋네요. 너무 귀여운 한라봉캔들도 있습니다.

 

 

 다시 전기차에 탑승하기 전 가게 옥상으로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이 있어서 올라가 보았는데 경치가 끝내줍니다. 

탁 트여있고 시원시원해서 날씨좋을때 옥상에만 올라와서 놀아도 기분 좋을 것 같아요. 한켠에는 아이들이 가지고 놀 수 있도록 장난감도 있고 미니놀이터 처럼 꾸며져있네요. 가족단위로 놀러오기 좋은 우도 맛집 소섬전복 리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