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부3단의 요리

[무침만두] 애플하우스 무침만두 만들기(feat. 강민경 vlog)

by hyeonine 2020. 5. 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떡볶이를 선두로 모든 분식류를 좋아하는 주부3단 입니다. (3년차 주부라서 주부3단..)

오늘은 다비치 강민경님의 브이로그를 보다가 무침만두 만드시는걸 보고 따라 해봐야겠다 생각해서 만들어보았습니다. 

무침만두 하면 구반포역의 애플하우스 무침만두가 참 유명하죠! 이와 최대한 비슷한 맛이나는 레시피니 참고 해주세요.

 

무침만두 레시피

 

 

준비물

만두, 설탕1, 간장1, 다진마늘1/2, 칠리소스, 올리고당2, 고추장1, 물3

 

 아래 화면은 강민경님의 브이로그 화면을 캡쳐 해보았어요. 댓글보면 사람들이 24시간 인스타 감성이 느껴지는 일상이라고 하던데 무슨말인지 알겠더라구요. 영상편집도 깔끔하고 감성감성 합니다. 

 

 

 만두는 군만두용으로 아무거나 사용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비비고 왕교자 만두를 사용 해주었습니다. 비비고 제품은 만두 뿐만아니라 볶음밥이나 다른 냉동식품 대부분 맛있어서 믿고 먹게 되는 것 같아요. 

 기름을 두르고 평소에 만두 굽듯이 만두를 올려줍니다.

 

 

 만두가 익을동안 양념장의 재료를 모두 넣고 섞어주었습니다. 이런 양념에는 확실히 마늘이 충분히 들어가야 맛있어요. 칠리소스는 있으면 넣어주시고 없으면 생략해주셔도 됩니다. 

  그리고 만두의 모든 면이 어느정도 노릇노릇 해지면 양념을 넣고 졸여줍니다. 

 

 

애플하우스 무침만두 만들기

 

 지글지글 냄새 너무 좋아요. 만두강정 만들듯이 골고루 뭍혀가며 졸여줍니다. 아이들 간식으로 만들때는 한입크기 물만두로 만들어도 좋을 것 같아요. 남은 치킨이나 떡 구워서 넣어도 너무너무 맛있을 양념 소스 입니다. 

 양념을 졸일때는 타지 않게 약한불에 굴려가면서 졸여주세요. 

 

 

 애플하우스 무침만두 집에서 만들기 완성 입니다. 그냥먹어도 맛있는 만두지만 이렇게 양념해서 먹으니 훨씬 맛있어요. 달짝지근하고 매콤하니 입맛이 더 사는 맛이에요. 

 

참고로 실제 애플하우스 무침만두 비쥬얼은 아래와 같습니다. 즉석떡볶이먹을때 들어가는 그 단단한 튀김만두에 양념을 버무려서 내주는데 이게 엄청 맛있어서 유명합니다. 만두가 조금 단단한거 빼고는 양념이 진짜 대박입니다. 

 애플하우스는 즉석떡볶이집인데 떡볶이 덕후들 사이에서는 매우 유명한 집이니 근처 사시는 분들은 들러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생각난 김에 조만간 다시 방문 해볼까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