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부3단의 요리

[과카몰리] 온더보더 스타일 아보카도 과카몰리 만드는 법

by hyeonine 2020. 6. 22.
728x90
반응형

 얼마 전 마트에 갔는데 아보카도 1+1행사하는게 보이더라구요. 평소에 가끔 냉동 아보카도 사다가 바나나랑 우유랑 해서 아보카도 쥬스를 만들어먹긴 하는데 생아보카도는 사본적이 없었어서 이때다 싶어서 사보았어요. 과카몰리를 만들어먹어도 되고 샐러드나 샌드위치를 만들때 넣어도 너무 맛있잖아요~ 오늘은 온더보더스타일로 과카몰리 샐러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보카도 과카몰리 

 

 

아보카도의 효능 및 보관법

 

멕시코산 아보카도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 입니다. 당분함량이 낮아 다이어트용으로도 좋고 피부건강과 나트륨배출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혈압상승을 억제 해주기도 해서 콜레스테롤이나 고혈압 관리에도 도움을 줍니다. 

 

 단단한 아보카도는 상온에서 2~3일 정도 후숙하여 말랑해졌을때 먹는것이 좋고 말랑해진 아보카도는 서늘한 곳이나 냉장고에 보관하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제가 구입한 아보카도는 DOLE에서 나오는 아보카도로 작은것 7개정도가 한묶음으로 들어있는 상품 이었습니다. 어느정도 익은상태여서 바로 먹을 수 있었어요. 뒷면에는 아보카도로 만들 수 있는 과카몰리 만드는 법이 나와있어서 참고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준비물

아보카도2개, 토마토1개, 양파 1/2개, 레몬즙 2스푼, 간마늘 약간, 소금, 후추 

 

 제일먼저 양파를 채썰어서 매운기 빠지게 물에 담궈두고 다른재료들을 손질하면 좋습니다. 아보카도가 좀 작은편이어서 두개를 사용했어요. 레몬이 없다면 레몬즙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아보카도 손질은 처음 해봤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더라구요. 세로로 반을 잘라서 비틀어서 빼준 뒤 씨를 빼내고 과육은 숟가락으로 껍질을 분리해주면 됩니다. 잘 익은 아보카도는 약간만 힘을 주어도 껍질과 분리가 잘 되더라구요. 

 

 

 토마토는 씨를 빼서 다져주었습니다. 씨가있으면 물기가 많이 생긴하고 합니다. 

 다져서 으깬 아보카도, 다진토마토, 다진양파, 약간의 마늘에 소금 후추, 레몬즙 약간씩 넣어주고 섞으면 완성 됩니다. 

맛을 본 뒤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과카몰리하면 바로 생각나는 음식이 온더보더의 화이타더라구요. 남편이 온더보더 너무 좋아해서 자주 가곤 했는데 집에서 바로 만들어 보았어요. 간단하게 또띠아 구워주고 새우, 닭고기, 양파 소금과 후추넣고 볶고 나쵸까지 준비 했어요.

 제 최애맥주인 호가든은 스페셜에디션으로 예쁜 꽃이 그려져서 새로 나왔더라구요.

 

 

 그렇게 준비된 한상 입니다. 사워크림은 없어서 수제요거트에 레몬즙 살짝 넣어서 대신했어요. 칠리소스까지 준비하니 완벽하더라구요. 

 

 

 온더보더랑은 또 다른 느낌이었어요. 온더보더음식이 좀더 향신료향이 강한느낌인것 같아요. 나름 신선한 과카몰리샐러드에 닭고기랑 새우도 맛있어서 또띠아에 싸먹으니까 맛있었어요. 나쵸에 과카몰리샐러드 발라먹어도 맛있더라구요. 생각보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앞으로 자주 해먹을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