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이 해준 요리

[어진이네] 서귀포 3대천왕 물회맛집 / 자리구이,자리물회,한치물회

by hyeonine 2020. 9. 26.
728x90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언제먹어도 시원하고 맛있는 물회맛집 소개입니다.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곳이구요 백종원의 삼대천왕에 나온 적 있는 유명 맛집 이에요. 돈을 얼마나 많이 버셨는지 이렇게 으리으리하게 건물을 올리신것만 봐도 맛집포스 제대로죠? ㅎㅎ

어진이네

 물회맛집인 만큼 바다뷰를 보면서 먹어줘야겠죠! 주차는 가게 앞에 널널한 주차장이 있어서 여기다 하시면 됩니다. 

 깔끔한 모습의 내부입니다. 테이블이 꽤 많아서 다른손님들과 적당한 거리를 두며 앉을 수 있었어요.

 메뉴판은 이걸로 봐주시면 돼요. 저희는 자리물회 한개, 한치물회 한개, 자리구이 한개 주문했습니다. 자리가 뭔지 잘 몰랐는데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생선이라고 해요. 

 먼저 한치 물회 입니다. 새콤한물회소스에 한치가 부드럽게 들어있어서 아삭한 야채들과 잘 어울렸어요. 기본적으로 대부분 알고 계시는 일반적인 물회 맛 입니다. 일인분이 양이 엄청 많아서 놀랐어요!

 곧이어 나온 자리 물회입니다. 자리물회는 뼈째 썰어져 나옵니다. 워낙 작은 생선이라 뼈를 바를 순 없는것 같고 잘 씹어먹어야 해요. 저처럼 새꼬시 별로 안좋아하시는 분들은 한치물회 추천드려요 ㅎㅎ  아무튼 자리물회는 한치물회와 다르게 된장맛이 좀 나는 편이었어요. 제주도 전통 물회맛을 보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려요. 살도 많고 야채도 아삭하니 맛있었습니다. 

 기본반찬으로 내어주신 꽁치구이도 맛있었어요. 식탁 한켠에 식초와 빙초산도 놓여있네요. 기본적으로 식초가 들어있는것 같긴 한데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가 봅니다.

 자리구이 입니다. 작은 생선으로 8마리가 잘 구워져서 나오네요. 자리구이는 처음먹어보는데 겉에 소금을 뭍여 구운것이 바삭 고소하니 맛있었어요. 그리고 살이 엄청 부드러워서 인상적이었어요. 역시 뼈가 많아서 먹기 불편하긴 한데 한번쯤 먹어볼만한 맛인 것 같아요.

 바다를 보며 푸짐하게 한끼 제대로 먹을 수 있었던 곳입니다. 제주도에 제대로된 물회 맛집을 찾으신다면 추천 드려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