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부3단의 요리

[전어구이] 가을전어 에어프라이어에 굽는법, 전어손질법

by hyeonine 2020. 10. 15.
728x90
반응형


 날씨가 쌀쌀하니 확실히 가을이다 싶더니 마트에 전어가 보이네요! 싸고 귀엽길래 일단 데려와 봤습니다. 

 

전어 에어프라이어 구이

 

 가격은 10마리에 세일해서 오천원도 안했어요. 나름 싱싱해보이는데 코는 왜빨간건지 모르겠네요. 

 은근 귀엽게 생겨서 살아있었으면 키워보고 싶네요. 일단 바로손질 해보겠습니다. 

 앞 뒤로 비늘을 먼저 제거 해줄게요. 칼을 세워서 꼬리에서 머리쪽으로 슥슥 밀면 쉽게 벗겨집니다. 아주 완벽하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배밑쪽을 조금 잘라주고 몸통을 세워서 머리를 50퍼센트 정도만 자른다는 느낌으로 칼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에 머리를 잡고 아래쪽으로 뜯어낸다는 느낌으로 당기면 내장이 쏘옥 빠집니다. 

 깔끔하고 쉽게 빠지죠?

 등위의 지느러미와 꼬리도 잘라주면 더 깔끔해져요. 

 깔끔하게 손진된 전어들이에요. 오븐에 구워도 맛있지만 간편하게 에어프라이어에 조리 해볼게요.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서 180도에 10분 구워줍니다. 

그리고 중간에 뒤집어서 5분 더 구워주면 완성이에요!

 노릇노릇 아주 잘 익었죠? 살이 엄청 부드럽고 고소해요. 

 자세히 보니 잔뼈가 엄청 많아서 걱정했는데 가운데 메인 척추뼈만 빼고 먹으면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부드러웠어요. 전어 칼로리도 낮은편이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것 같네요. 

전어회도 맛있지만 이렇게 구워먹으니 또 별미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