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부3단의 요리

[청정원 매운갈비양념] 매콤한 돼지갈비 쉽게 만드는 양념 솔직후기

by hyeonine 2020. 12. 3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의 포스팅이자 올해의 마지막 포스팅이네요 ㅎㅎ

간만에 돼지갈비를 먹어볼까 하고 갈비를 샀는데 실패할 확률이 적은 양념장을 구입 해봤어요

 

청정원 매운갈비양념

  돼지갈비용으로 구입했는데 이제보니 소갈비용으로도 상관없나봅니다. 양은 500g으로 고기2.1kg /10인분을 만들 수 있는 양이네요.

 원재료들이랑 간단한 조리방법이 써있어서 써있는 그대로 만들어 봤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따라서 쉽게 만들 수 있을것 같아요.

 핏물빼둔 돼지갈비에 양념장을 발라 잠깐 재워뒀어요. 고기 양에따라 양념장양은 조절 해주시면 됩니다. 

 적당히 물을 붓고 20분정도 끓이다가 

 고구마와 양파까지 넣고 푹익혀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갈비에 들어가는 고구마가 너무 맛있어요 ㅎㅎ

 찜기가 아니라 그냥 냄비에 해도 충분히 잘 되더라구요. 국물이 좀 많은듯 해서 뚜껑을 열고 10분정도 더 끓여줬어요.

  맛은 딱 흔히 아는 제육볶음양념 맛이에요. 확실히 매운맛이 좀 있어요. 매워서 못먹을 정도는 아니고 딱 맛있게 매운맛이에요 ㅎㅎ 일반적인 맛이라 호불호 없을 그런 맛이에요.

 고기도 야들야들하니 맛있고 국물이 너무 많은가 했는데 밥비벼먹기도 너무 좋더라구요. 

돼지갈비 뿐만아니라 닭고기나 소고기랑도 잘어울릴것 같아요. 이상 간단리뷰 였습니다 ㅎㅎ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