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우도 가는법] 주차장, 배시간, 요금, 항구, 전기차 총정리

by hyeonine 2020. 5. 7.
728x90
반응형

 

 제주도 하면 빠질수 없는 명소가 있죠! 바로 섬속의 섬 우도 입니다.

 우도는 소가누워있는 모습을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우도갈때 필요한 정보들을 모두 담아보았으니 우도 가실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우도 가는법

 

 

 

 우도가실려면 우선 성산포항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성산포항 공영주차장을 찍고 가시면 돼요. 바로 옆에 전기차 충전소도 있으니 전기차 렌트하신 분들은 우도 방문하는동안 충전하실 수도 있습니다.

 

성산포항 주차요금

 

주차는 유료이고 당일최대요금은 8,000원 입니다. 저희는 전기차를 렌트해서 50% 할인 받았어요. 자세한 내역은 하기 요금표 참고 해주세요. 제가 갔을때는 자리는 꽤 있는 편 이었어요.

 

 

주차를 하셨으면 터미널 안에 들어가서 배 티켓을 끊으시면 됩니다. 먼저 우측에 승선신고서 작성대에 가셔서 승선신고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동일한 내용으로 총 두장(갈때, 올때)작성 해주셔야 하고 신분증 필수로 챙겨가셔야 합니다.

 

 

우도입도 총괄요금표

요금은 (선박요금 + 입장료 + 이용료) 모두 포함된 금액 입니다. 성인기준 \10,500 이네요. 렌트하신 차를 갖고 들어가실 수도 있습니다. 제주도민분들은 신분증만 내시면 입장료가 무료네요.

 

 

티켓을 끊으시면 건물뒤쪽으로 돌아나가면 배타는곳이 안내 되어있어요. 배타러 가다보면 전기차 홍보전단지를 나눠주시는데 가져가면 할인되는 경우가 있으니까 일단 잘 챙겨서 가보세요.

 

 우도로 데려다줄 배는 우도랜드2호입니다. 갈때는 손님들이 금방금방 차기때문에 자주 배가 뜨는 듯 했어요. 배에 탑승하고 금방 배가 출발 했습니다. 차량도 실려있네요. 

 갈매기 먹이용으로 새우깡도 판매중이었습니다. 무인으로 이천원에 판매되고있었는데 사시는분은 못봤네요.

 배 출발하고 15분 정도면 우도에 도착 합니다. 바다좀 보고 사진찍다보니까 금방이더라구요.

 

 

전기차렌트

 천진항에 도착했습니다. 제일 먼저 한일은 전기차를 빌리는 것이었어요. 우도는 걸어서 보기는 힘들기 때문에 전기차나 전기자전거, 스쿠터 등등을 많이 빌려서 타시더라구요. 우도를 도는 버스도 있었어요. 그치만 원하는 속도로 돌고 원하는 곳에 멈추기 위해서는 전기차 추천 드립니다. 무엇보다 귀엽습니다.

 가격은 시간 무제한에 2만원 ~ 2만5천원 정도 합니다. 일단 배에서 내리면 가게들이 호객행위를 엄청 하는데 잘 골라보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아마 큰차이는 없어보였습니다.

 

 

날씨만 좋으면 찍는곳마다 너무 예뻐요. 가시는 김에 인생샷 건져오세요!!

 

 

돌아오는 배시간

 우도에는 돌아오는 배타는 곳이 천진항, 하우목동항 두군데입니다. 천진항은 매시간 30분, 하우목동항은 첫타임만빼고 매시간 정각에 배가 있습니다. 시간 보시고 원하는 시간대에 탑승하시면 됩니다. 

 저는 천진항에 내려서 전기차를 빌렸어서 빌린곳에 전기차를 반납하고 다시 천진항에서 탑승 했어요. 

 인원이 최대로 차면 시간표보다 조금 빨리 출발 할수도 있는 것 같으니 조금 여유있게 탑승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우도 한번 다녀오는데 밥먹고 사진찍고 놀다보면 반나절은 금방이라 한번 가려면 큰맘먹고 가야하죠. 저도 제주도는 여러번 왔지만 시간이 안맞아서 이번이 우도 두번째 였네요. 그치만 그만큼 예쁘고 전기차 타고 바닷가를따라 쭉 돌면 너무 상쾌하고 좋아요. 다음 포스팅에는 우도 식당과 카페를 소개 해드릴 예정이니 우도 가실 분들은 참고 해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