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부3단의 요리

[쿠진아트 와플메이커] 가정용 와플기계 추천

by hyeonine 2020. 3. 28.
728x90
반응형

 

카페에서파는 와플 참 좋아하는데 매번 사먹기도 그렇고

집에서 편하게 만들어 먹고 싶어서 벼르다가 와플기계 구매했어요

쿠진아트 와플메이커

2년쯤 전에 소녀시대 윤아님이 효리네 민박에서 사용한 제품으로 붐이 일었더라구요

디자인도 세련되니 예쁘고 세워서 굽는 와플이라 셀염려도 없어서 많은 주부님들이 극찬하시더라구요!

무엇보다 자리도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는 점도 좋아요 사진으로 보는거보다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먼저 박스샷

포장도 아주 튼튼하니 잘 되어있어요

대략 만드는 방법이나 간단한 소개글이 적혀있네요.

 

 

빠밤

와플을 매일 먹는 것도 아니고 이런 기계까지는 좀 오반가 했는데

막상 사고나니 뭔가 뿌듯하네요 예쁩니다.

 

 

안에는 와플 모양 제대로!!

열어서 닦을 수 있게 이정도 각도까지 오픈되네요

 

 

주말아침 드디어 만들어 보았습니다.

후기들 좀 보니까 큐원에서 나오는 와플믹스가 제일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바로 사왔습니다

 

 

설명서 대로 믹스한봉에 계란,버터,물을 비율에 맞게넣어주고 잘 섞어줍니다.

요 믹스 한봉으로 와플 두장 만들 수 있어요.

 

 

쿠진아트 와플메이커는 따로 전원 버튼이 없고 코드 연결하자마자 바로 예열 시작합니다.

요렇게 빨간불이 들어오면서 예열되고 좀 기다리면 삐 소리가 나면서 초록불로 바뀌어요

초록불로 바뀌면 바로 반죽을 넣어주세요!

(이때도 굽기 시작 버튼이 있는게 아니라 초록으로 바뀌고 일정시간이 지나면 혼자 완료 해버리더라구요..

반죽을 늦게 넣었다간 약간 덜익었는데 끝나버릴 수가 있어요. 이렇게 작동버튼이 없는 부분은 조금 아쉽네요.)

 

 

 

굽기는 4로 하는게 가장 적당하다는 의견이 많아서 4에 맞추고 반죽을 넣어줍니다.

들어있던 계량컵에 맞춰서 한컵 넣으면 딱 맞아요

다넣으면 지글지글 하면서 조금부풀어오르는데 넘치지 않게 주의 해주세요!

 

 

드디어 완성!!

꼬소한 냄새 장난 아니에요 버터랑 바닐라 고소한냄새 너무 좋네요

반죽 붓다가 한번 멈칫 했는데 약간 구멍이 생겨버렸네요

그래도 색깔 잘나왔어요

 

와플이 따듯할때 금방 눅눅해질 수가 있어서 밑에 젓가락을 받혀두거나 이렇게 접시에 비스듬하게 놓아서 바닥이 살짝 뜬채로 한김 식혀주는게 좋아요.

 

 

그리고 와플믹스와 함께 구매했던 로라스프레이크림!

사실 마트에 이거밖에 없었어요..ㅋㅋ

이렇게 스프레이형으로 먹어보는건 처음이라 다른 휘핑크림제품들은 어떨지 모르겠는데

달달하니 맛은 나쁘지 않았어요.

 

 

와플에 크림, 견과류, 딸기, 메이플 시럽으로 데코 해서 마무리 해줍니다.

카페 비쥬얼이지 않나요?

 

 

아이스 아메리카노랑 함께 먹어주니 진정한 홈카페가 따로 없네요

맛도 파는와플 못지 않아요! 익힘정도도 딱 좋고 들러붙지 않고 모양도 예뻐서 너무 좋아요.

 

열심히 먹고 한판더 구워줍니다.

이렇게볼록 위로 튀어나온 부분은 다굽고칼로 잘라주면 깔끔 해져요.

 

 

두번째 와플!!

손이 미끄러져서 메이플 시럽 들이부었네요.

역시나 맛있어요. 아이들 있는 집은 아이들이 너무 좋아할 거 같아요

브런치용으로도 너무 좋을 것 같네요!

 

요 와플빵을 반으로 잘라서 샌드위치처럼 만들어먹거나 감자를 갈아넣어서 감자전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조만간 감자전한번 해봐야겠어요.

와플 좋아하시는 분들은 구매 해보세요! 고민은 배송을 늦출뿐..

 

 

cocodane.tistory.com/52

 

[크로플] 크로와상 생지 + 와플메이커 꿀조합

빵순이는 오늘도 어떻게 하면 빵을 더 맛있게 먹을까 궁리하였습니다.. 요즘 크로플이라고 와플기계에 크로와상 생지를 넣어서 구워먹는게 또 인기 더라구요. 안해볼수가 없으니 당장 크로와상

cocodane.tistory.com

크로플 만드는법도 올려두었으니 참고 해주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